자주하시는 질문

자주하시는 질문 목록

  1. 평소 건강한 사람도 건강검진을 받아야 할까요 ?

    평소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질환을 미리 발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강 검진은 증상이 나타나기 전에 선별 검사를 통해 질환을 조기 진단하여 치료하기 위함으로 현재 건강하다고 검진을 미루는 것은 잘못된 생각입니다.
  2. 국민건강보험 건강검진은 언제 어디서 받아야 할까요 ?

    우리나라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국가검진사업을 합니다. 해당년도에 대상이 되는 검사를 보험공단에서 지정한 병원에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연말에는 수검자가 집중되어 원하시는 일자에 검사를 받기 어렵고 대기 시간도 길어지므로 상반기에 미리 받으시면 좋습니다. 저희 상무병원은 국가지정병원으로 검진만 시행하는 1차 검진기관과 다릅니다.당일 결과를 확인하여 이상이 있을 경우 각과별 전문의료진의 진료와 치료까지 가능하며 검진 결과는 체계적으로 정리되어 지속적인 관리가 가능합니다.
  3. 작년 국가건강검진을 받지 못한 경우 올해 받을 수 있나요 ?

    예, 본인이 직접 국민건강보험공단에 전화(1577-1000) 혹은 자사를 방문하여 변경신청을 하면 금년내에 검진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 국가건강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불이익이 있나요 ?

    의료급여수급권자 혹은 건강보험료 하위 50% 대상자가 국가검진을 통해 암이 진단될 경우 일정 의료비 지원 혜택이 있습니다. 만약 국가검진을 받지 않다가 암이 진단된 경우라면 의료비 지원 혜택을 받으실 수 없습니다. 직장가입자는 건강검진을 받지 않을 경우 산업안전보건법에 의해 위반횟수에 따라 사업주와 근로자에게 과태료가 부과됩니다.
FAQ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