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과

소개

심뇌혈관질환은 암과 함께 이미 현대 한국인 사망원인의 1-2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암에 대한 조기 검진은 많이 시행하고 있는 실정이나, 심뇌혈관 질환에 대해서는 다소 생소하고, 접근이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고혈압, 흡연, 당뇨, 고지혈증 등 우리 생활과 이미 익숙한 요인들이 바로 이 심뇌혈관질환의 주요 위험인자들입니다. 최근의 우리사회의 노령화 추세를 감안할 때 심뇌혈관질환의 치료는 국민건강의 새로운 과제로 남아있습니다.

심혈관질환의 가장 흔한 병인 고혈압의 진단 및 그 합병증 평가로부터 시작하여 부정맥 및 뇌졸중/심근경색 위험에 대한 예방적 조치까지 여러분의 튼튼한 심장과 건강한 혈관을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24시간 보행혈압 측정

병원에 갈때만 혈압이 높아지는 백의 고혈압 그리고 통상적인 혈압측정만으로 평가가 어려운 환자를 대상으로 측정합니다. 24시간 평균 혈압 및 혈압변동의 추이를 기록합니다.

12유도 심전도 및 24시간 활동 심전도

심혈관 질환의 첫번째 검사로, 부정맥은 물론 고혈압의 합병증 등 심장박동의 전기적 신호를 확인합니다. 모르고 지냈던, 무증상의 부정맥 및 지나가는 부정맥을 진단하는데도 큰 도움이 됩니다.

심장초음파(경흉부)

호흡곤란의 원인 평가, 심근병증의 진단, 심부전의 평가, 심장판막질환의 진단 및 중증도 그리고 부정맥의 합병증 평가 등 심장의 구조 및 기능에 대하여 직접적인 검사가 가능합니다. 금식같은 검사전 처치가 필요없으며 소요시간은 20-30분입니다.

관상동맥 및 대혈관 맥파기능검사(Coronyzer)

허혈성심질환인 협심증, 및 심근경색에 대한 조기 위험도를 가늠합니다. 방사선 노출이 없으며 소요시간은 10-20분입니다

관상동맥 CT조영술

심장의 혈액공급을 직접적으로 담당하는 관상동맥의 협착 정도를 CT로 검사합니다. 3차원 영상으로 관상동맥 구조를 재현하여, 협착이 진행된 부위를 직접적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검사상 협착이 이미 상당히 진행되었다면, 치료로서 좁아진 혈관을 넗히는 중재술이 요구됩니다.